내 사업의 얼굴(첫인상)인 브랜드 로고, 예쁘게 만들었으면 좋겠고 다른 곳과 차별성 있게 만들고 싶은 마음 이해합니다.
실패없이 마음에 드는 로고를 안겨드리기 위해 제작 하시기 전 주의 사항 3가지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그전에 먼저 어떤 업체를 선정해야 할지 네이버, 구글, 인스타 등 많은 검색을 하셨을 겁니다.
검색하다가 이어줌 디자인도 보셨을 거구요.
이런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 보시고 업체를 파악하실때나 어떻게 로고를 만들어야할지 도움이 되실거예요.
1.브랜드의 가치
브랜드의 가치를 첫번째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브랜드의 가치는 어디로부터 나올까요? 고객들은 어떤 가치를 느껴서 브랜드를 찾는 걸까요?
로고 디자인에도 브랜드의 가치를 녹여야합니다.
사업의 철학 저자 마이클 거버의 책 내용 중 인용구를 예시로 들어 보겠습니다.
"내 사업의 궁극적 산물은 무엇인가? 내 고객은 어떤 기분을 느끼며 매장을 나설까? 마음의 평안? 지위? 힘? 사랑? 고객이 나에게서 진짜로 사는 것은 무엇인가? 진실을 말하자면, 아무도 상품에는 관심이 없다. 사람들은 느낌을 사는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가치는 why로 부터 나온다.
브랜드가 존재야해하는 이유 그리고 신념 사소하게 생각 될 수 있는 부분이겠지만 가장 핵심적인 내용이라 생각됩니다.
아래 브랜드(청아름)는 한복 디자인 브랜드 입니다.
브랜드 슬로건은 "달빛에 빛나는 숨결"을 지향하며, 고객들과 맑고 아름다움으로 소통하고자하는 브랜드입니다. 해당 브랜드 가치, 의미는 전통적인 느낌을 가미한 문양이 좋을 것이다는 판단하에 이어줌 디자이너가 시각적으로 해석해 디자인한 로고입니다.
물론 이 외에도 다른 요청사항들이 조합하여 디자인이 탄생하게 됩니다.
로고 제작 전 내 브랜드의 가치를 어떻게 고객에게 전할 것인가 고민해 보시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됩니다.
2. 심플
심플하게 디자인을 제작하는가? 심플하면 단순함이라는 의미도 있겠지만 이어줌에서 지향하는 심플은 "브랜드 가치를 억지로 의미부여하지 않으며, 핵심적인 내용을 중점으로 표현한다." 의 로고 디자인 철학을 베이스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 로고 디자인 철학은 의뢰해 주시는 대표님들의 브랜드 가치를 얼마나 잘 작성해 주시느냐에도 연관성이 있습니다.
사전적인 심플함도 있지만 시각적으로 심플함에 있어서 추가적인 설명도 드려보겠습니다.
인간은 하루에 6만 번 생각을 한다고 합니다. 오늘 하루 길에서 본 간판의 로고들 중 얼마나 기억하시나요?
복잡한 로고는 뇌리에 남기가 어렵습니다.
고객들에게 지속적인 마케팅으로 기억되게 하기위해서는 심플한 디자인이 중요하며, 강렬하고 기억되기 쉬워야 합니다.
아래 두개 오요한옥(카페), 청수닮(김치, 반찬) 두개 브랜드는 전통적, 한국적인 느낌을 심플하게 표현한 로고 디자인입니다.
브랜드 가치, 의미, 업종, 타겟 등을 고려하여 제작을 했습니다.
다시 말씀 드리자면 심플한 로고가 왜 중요한지를 생각해 보시면 대표님의 브랜드, 로고 제작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이어줌디자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로고 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고 디자인 상표등록? 이 글로 끝내드립니다. (1) | 2024.10.11 |
---|---|
헤어샵 로고? 디자인 제작 전 이것 모르면 만들지 마세요. (2) | 2024.10.11 |
한의원 로고? 디자인 제작 시 돈만 내고 효과 못 보는 이유 (3) | 2024.10.11 |
로고 디자인 제작 실패하지 않는 3가지 방법 (3) | 2024.10.11 |
로고 타입? 디자인 제작 전이라면 기억하세요 (1) | 2024.10.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