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디자인

로고 디자인 제작 실패하지 않는 3가지 방법

이어줌디자인 2024. 10. 11. 00:40

 

당신의 로고가 명함, 간판, 사이트 등 메인에 걸린 상상.. 누구나 해봤을 겁니다.

 

"그런데 어디가 좋지?"

"어디가 잘 하지?"

 

실패하지 않기 위해 많은 검색과 정보를 탐색하셨을 겁니다.

 

"저렴한 건 피해라, 싼 게 비지떡이다."

"포트폴리오를 확인해라."

 

너무 당연한 글들만 있어서 판단하기 더욱 어려우셨을 겁니다.

어려운 전문용어보다 중1도 알아듣기 쉽게 작성하겠습니다.

 

로고 제작 실패하지 않는 3가지 방법

 

1. 소통은 잘 되는지 확인하세요.

처음 소통이 시작되는 상담을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상담 시 양식을 받고도 구체적인 질문들을 많이 하는가?(브랜드 정보를 알고 싶어 하는가?)

-답변은 친절하게 하는가?(친절함은 기본입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계속 답변이 지연되는가?(정말 바쁜 업체라면 일정을 안내해 드려야 한다.)

 

위와 같은 예시로 제대로 소통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답답함을 느끼실 겁니다.

소통을 어떻게 진행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2. 내 브랜드 정보가 부족할 수도 있다면..?

양식 작성 시 내 브랜드 정보를 구체적으로 작성했는가도 살펴봐야 합니다.

요리사가 재료가 알차고 다양하게 있어야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듯이

퀄리티 높은 디자인이 제작되려면 디자이너도 구체적인 정보가 필요합니다.

 

3. 후기는 어떤지 살펴본다.

돈을 지불하기 전 안전하고 실패 없이 구매하기 위해 후기를 찾게 됩니다.

후기를 찾아보면서 그 업체의 서비스나 소통 방식도 엿볼 수 있는 좋은 정보입니다.

실제 대화 내용 캡처도 좋고 리뷰도 좋습니다. 꼼꼼하게 살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글을 통해서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