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디자인

스튜디오 로고 디자인 제작 시 실패하는 공통점

이어줌디자인 2024. 10. 11. 01:29

 

안녕하세요. 1000곳 이상 로고를 제작한 이어줌디자인입니다.

 

 

최근 저희가 로고 디자인했던 업체 대표님들께서 이어줌 디자인을 소개해 주셨고 이를 통해 잇달아 문의가 많아지면서, 바쁘게 로고 디자인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대표님들과 담당자님들 이야기를 나눠보니 생각보다 많은 분께서 로고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이 글을 작성합니다.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분이라면 다음과 같은 고민을 갖고 계실 것 같습니다.

 

 

1. 창업 준비로 로고 디자인 업체를 찾고 있는데 정보가 많아 혼란스럽다.

 

2. 회사 로고를 만들었는데 마음에 들지 않아 다른 업체를 찾고 싶다.

 

3. 도대체가 어디서 어떻게 만들어야 될지를 모르겠다.

 

 

위 3가지에 해당되실 경우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로고 디자인에 대한 이해와 창업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1. 상표권 조사를 해야 합니다.

로고 디자인 제작을 하시려면 우선 상표권에 대해 먼저 아셔야 합니다.

 

 

간혹 로고 제작을 먼저 하고 그다음 상표권을 등록하려고 했는데, 이미 등록된 업체들이 있어서 다시 제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뜩이나 창업 준비로 시간도 부족하고 비용도 꼼꼼하게 따져 사용하는데, 이런 경우가 발생된다면 소중한 시간과 비용 손실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일들이 생기지 않게 상표등록 예정이시라면 아래 순서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상표조사(변리사 상담)

2. 로고 제작 후 상표등록

3. 간판, 명함 등 기타 매체에 로고 사용

 

 

 

<상표등록, 조금 더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블로그 글을 읽어보세요.>

로고 디자인 상표등록? 이 글로 끝내드립니다.

 

 

2. 로고 디자인, 정체성이 담겨 있어야 합니다.

로고 디자인, 예쁘기만 한 로고는 오래가지 못한다고 이어줌 디자인에서 끊임없이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간혹 상호만 알려주고 '예쁘게 해주세요'와 같이 제작 요청하시는 분들은 정중하게 거절하고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만들고 '정체성, 너무 어렵게 느껴지는데?'라고 생각하실 것 같습니다. 사실 어렵지 않습니다. 창업 준비하시면서 생각하셨던 내용을 디자이너에게 알려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튜디오 로고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로고 디자인 상담 전 양식을 작성하게 됩니다. 내 회사 상호, 브랜드 설명 또는 기업철학, 타깃층 등 질문에 '구체적으로 작성하셔라'라고 말씀드립니다. 작성 완료 후 상담을 진행하면서 어떻게 제작할지 작성한 내용을 기반으로 스튜디오 로고 디자인 방향성을 제안 드리게 됩니다.

 

 

위와 같이 제안 드린 방향성 기반으로 스튜디오 로고가 제작이 되면, 초안 전달을 통해 추가적으로 수정할 부분이 있는지 아니면 확정할 것인지 소통을 하게 됩니다.

 

 

만약 로고 수정이 필요할 경우 구체적으로 작성한 양식을 기반으로 수정이 진행되며, 내 회사 '정체성'이 기준점이 되기에 수정을 진행해도 만족할 확률이 높습니다.

 

 

아래 포트폴리오는 이어줌디자인에서 제작했던 스튜디오 로고 제작 케이스입니다. 

 

 

 

 

구체적으로 작성한 양식 내용을 기반으로 클라이언트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만들어낸 결과물입니다. 소통 또한 원활하게 되어 만족도 높은 로고가 제작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로고 제작할 때 무엇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고 어떻게 만들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믿고 의뢰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이 글이 제작하는데 큰 도움 얻으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현재 이어줌 디자인은 최상의 퀄리티를 위해 하루 세건만 제작하고 있으므로 문의를 주셔도 바로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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