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은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고민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 카페 창업을 앞두고 로고 제작 업체를 찾는 상황
- 타 업체에서 만든 로고가 마음에 들지 않아 다시 만들어야 하는 상황
- 카페 로고제작을 하는데 비용만 날릴까 걱정인 상황
안녕하세요? 로고 디자인 전문 이어줌 입니다.
타 업체에서 제작했다가 마음에 들지 않아 이어줌을 찾아오신 대표님, 소개를 받아 의뢰하시는 대표님 등, 어느새 1000곳 이상의 대표님들과 성공적인 로고 디자인 작업을 함께 했습니다.
전국에서 문의가 계속 줄줄이 들어오고 있는데 1일 2개 업체만 예약 접수를 하고 있어서 예약이 끝날 때마다 번번이 거절을 드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매번 거절만 드리기 죄송한 마음에, 로고 제작 시 도움 되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오늘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신다면 성공적인 카페 로고제작을 하실 거라 확신합니다.
1. 명확하게 의사 전달하기
내 자식 같은 사업의 로고를 만들기 위해 5곳 이상 디자인 업체를 알아보실 텐데요. 마음에 든 업체를 찾았다면 명확하게 의사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겠습니다.
카페 로고제작을 앞둔 A, B 업체가 있습니다. 로고 작업 전 기본적으로 브랜드를 이해하기 위해서 양식을 작성하게 될 텐데요.
A 업체는 양식 질문에 '우리 카페 시그니처인 파랑새를 넣어주시고 손 드로잉 스타일을 선호합니다. 그리고 블루 계열을 사용해 주세요', '로고 심볼은 두껍지 않고 얇은 느낌으로 제작 요청합니다' 등 명확하고 꼼꼼하게 작성해 주었고 미리 알아본 이미지까지 전달했습니다.
B 업체는 '심플하게 해주세요', '예쁘게만 만들어주세요'와 같이 추상적인 내용만 전달했습니다.
두 업체 중 A 업체가 명확하게 의사를 전달을 했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확률이 높습니다. 반대로, 추상적인 내용은 개인(디자이너)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원하시는 결과물을 얻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해는 했어요.. 근데 잘 모르겠고 의사 전달하기 힘들어요..ㅠㅠ"
그래서 이어줌에서는 위와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상담 과정에서 가이드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브랜드를 이해하고 그에 맞는 컨셉을 제안 드리면서 방향성을 함께 잡고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2. 포트폴리오와 후기 검토하기
꼼꼼하게 포트폴리오와 후기를 검토하시는 분들이 있는 반면, 가볍게 둘러만 보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 말씀드립니다.
내 사업 1년만 하고 그만 둘 것이 아니라면, 카페 로고제작 전 꼼꼼하게 포트폴리오와 후기를 검토해 보세요.
그중 후기는 로고 제작 업체 신뢰도, 만족도 등 미리 알아보기 좋은 점이니 후기들을 하나씩 읽어가며 검증해 보시길 바랍니다.
3. 상담 방식 알아보기
브랜드, 사업을 얼마나 진정성있게 대하는지 파악하셔야합니다.
문의한 질문에 어떤 방식으로 답변하는지, 작성한 양식에 어떻게 꼼꼼하게 체크하고 제안해 주는지, 친절하게 응대하는지, 단답으로 대답하고 불성실하게 대하는지를 상담하면서 직접 확인해 보세요.
이어줌은 '브랜드는 주인공이며, 이어줌은 가이드다'라는 마음으로 대표님들을 돕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답변량으로 상담해 드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 글을 보셨다면 성공적인 로고 디자인 제작에 간절하실 것 같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내용을 토대로 다양한 업체를 직접 알아보시고 진정성있는 업체가 어디인지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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